-
학생교육
경제교육 ▼
교육목표
유산상속보다 경제교육이 낫다
"세살 버릇 여든 간다" 는 말이 있듯이 어렸을 때 하는 조기 경제교육으로 똑똑한 경제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교육효과
① 경제지식 함양, 경제적 자신감 ② 건강한 부자의 꿈 형성 ③ 학업성적의 향상 ④ 부모존경과 소통 채널의 형성 ⑤ 경제, 사회적 리더십 형성 ⑥ 부모의 노후를 위한 교육 ⑦ 명확한 목표와 자신감 ⑧ 자기절제와 리더십 함양
과정개요
교육대상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교육시간 단일프로그램(1H~2H), 캠프 및 주차교육(52주차가능) 진행방법 놀이를 통한경제학습, 모둠별 활동, 체험활동
교육프로세스
경제원리 ▶ 모둠활동 ▶ 체험 및 놀이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교육시간 교육대상 교육내용 경제와일촌맺기 1H~2H 유초중고 -아이들이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
-놀이를 통한 활동으로 경제와 친해지기물물교환놀이 1H~2H 유초중고 -물물교환의 발달과정에 대해 알아보기
-친구들과 서로 물물교환을 해보기화폐시장놀이 1H~2H 유초중고 -시장의 주요기능에 대해 학습하기
-모의시장을 통한 사고팔기 학습경매게임놀이 1H~2H 유초중고 -경쟁을 통한 가격의 결정
-모의경매를 통한 용어와 절차학습경제용어놀이 1H~2H 유초중고 -경제공부의 시작은 경제용어로부터
-젠가를 활용한 경제용어익히기, 경제골든벨기회비용놀이 1H~2H 유초중고 -선택의 중요성과 기준학습하기
-모둠활동을 통한 기회비용놀이체험은행놀이 1H~2H 유초중고 -은행의 주요기능과 역할에 대해 학습하기
-모의은행체험 및 과정별 학습하기
진로교육 ▼
교육목표
자기탐색활동을 통해 나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올바른 직업선택을 할 수 있다. 나는 무엇을 좋아하고, 소질이 있는가. 여러 가지 검사와 활동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교육효과
① 경제지식 함양, 경제적 자신감 ② 건강한 부자의 꿈 형성 ③ 학업성적의 향상 ④ 부모존경과 소통 채널의 형성 ⑤ 경제, 사회적 리더십 형성 ⑥ 부모의 노후를 위한 교육 ⑦ 명확한 목표와 자신감 ⑧ 자기절제와 리더십 함양
과정개요
교육대상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교육시간 단일프로그램(1H~2H), 캠프 및 주차교육(52주차가능) 진행방법 자기탐색 및 흥미, 적성발견, 모둠별 활동, 체험활동,
교육프로세스
자기탐색 ▶ 모둠활동 ▶ 체험활동
프로그램 안내
구분 시간 내 용 미션1 1차시 함께 떠나요! 출발! 나를 찾아 떠나는 진로여행 2차시 미션동행! 미션! 나의 흥미, 적성을 발견하라! 3차시 타임캡슐! 미래의직업! 꿈의가치, 버킷리스트, 인터뷰 4차시 나를 발견! 꿈을 그리고 설계하자! 진로검사지 활용 미션2 5차시 진로코칭지도사란? 비전과 활동분야/ 진로코칭지도사란? 6차시 진로교육현주소와 강사의 방향설정 7차시 진로교육단계 진로직업교육이란?/ 진로교육의 필요성 8차시 진로개념단계이해/ 진로이론검사유형 9차시 진로교육의실제 아이스브레이킹 및 진로프로그램 10차시 진로교육 이론 및 활동 1 11차시 진로교육 이론 및 활동 2
인성예절교육 ▼
교육목표
사춘기를 거치면서 자아가 형성되면 사람의 근본 성향이나 인성예절이 굳어지게 됩니다. 조기 인성예절교육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교육효과
① 경제지식 함양, 경제적 자신감 ② 건강한 부자의 꿈 형성 ③ 학업성적의 향상 ④ 부모존경과 소통 채널의 형성 ⑤ 경제, 사회적 리더십 형성 ⑥ 부모의 노후를 위한 교육 ⑦ 명확한 목표와 자신감 ⑧ 자기절제와 리더십 함양
과정개요
교육대상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교육시간 단일프로그램(1H~2H), 캠프 및 주차교육(52주차가능) 진행방법 인성예절교육, 적성발견, 모둠별 활동, 체험활동,
교육프로세스
인생교육 ▶ 예절교육 ▶ 체험활동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교육시간 교육대상 교육내용 개인생활인성예절 1H~2H 유초중고대 -올바른 인격형성을 위한 인성의 기본요소
-개인생활속에서 실천하고 지켜야할 인성예절가정생활인성예절 1H~2H 유초중고대 -가정내에서의 인성예절교육 및 습관형성
-부모와 자녀간의 인성예절 및 대화법과 소통학교생활인성예절 1H~2H 유초중고대 -학교생활간에 실천하고 지켜야할 인성예절
-교우관계 형성 및 개선을 위한 인성예절대인관계인성예절 1H~2H 유초중고대 -대인관계속에서 지켜야할 인성예절 원칙
-관계와 소통, 자아실현 인성예절 원칙
리더십교육 ▼
교육목표
리더십은 조직구성원들에게는 목적의식을 심어주고 개인에게는 가치관의 정립과 목표향상에 기여한다.
교육효과
① 경제지식 함양, 경제적 자신감 ② 건강한 부자의 꿈 형성 ③ 학업성적의 향상 ④ 부모존경과 소통 채널의 형성 ⑤ 경제, 사회적 리더십 형성 ⑥ 부모의 노후를 위한 교육 ⑦ 명확한 목표와 자신감 ⑧ 자기절제와 리더십 함양
과정개요
교육대상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교육시간 단일프로그램(1H~2H), 캠프 및 주차교육(52주차가능) 진행방법 자기탐색 및 흥미, 적성발견, 모둠별 활동, 체험활동,
교육프로세스
리더십미션 ▶ 모둠활동 ▶ 체험활동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교육시간 교육대상 교육내용 리더십캠프 1H~2H 초중고대 -리더십의 핵심내용을 통해 자신감을 갖는다.
-자신에 맞는 리더십을 찾을 수 있다.비전리더십꿈코칭 1H~2H 초중고대 -나의 꿈과 가능성을 찾는다.
-친구들과 서로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유한다.자존감향상리더십 1H~2H 초중고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나의 장점과 특성을 발견하는 리더십교육셀프리더십교육 1H~2H 초중고대 -주체적 삶의 목표설정과 자기관리
-시간관리, 학습관리, 친구관리자기주도학습법 1H~2H 초중고대 -학습코칭을 위한 리더십프로그램 운영
-스스로 학습할수 있도록 모둠별 사례발표오리엔테이션 1H~2H 유초중고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획 및 진행
-활동 및 체험형 오리엔테이션 구성학생간부리더십 1H~2H 초중고대 -리더의 자격과 자질, 마인드교육
-조직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캠프 및 체험 ▼
교육목표
학생들은 체험과 캠프교육을 통해 사회성을 배우고 모둠활동을 통한 책임의식을 향상시킬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교육의 연계로 생활속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된다.
교육효과
① 경제지식 함양, 경제적 자신감 ② 건강한 부자의 꿈 형성 ③ 학업성적의 향상 ④ 부모존경과 소통 채널의 형성 ⑤ 경제, 사회적 리더십 형성 ⑥ 부모의 노후를 위한 교육 ⑦ 명확한 목표와 자신감 ⑧ 자기절제와 리더십 함양
과정개요
교육대상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교육시간 단일프로그램(1H~2H), 캠프 및 주차교육(52주차가능) 진행방법 어린이경제캠프, 인성캠프, 기자캠프, 진로캠프, 모둠별 활동, 체험활동,
교육프로세스
신나는 캠프 ▶ 모둠활동 ▶ 체험활동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교육시간 교육대상 교육내용 어린이경제캠프 1H~2H 초중고대 -경제의 원리를 놀이와 체험을 통해 학습한다.
-모둠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시킨다.진로비전캠프 1H~2H 초중고대 -자기발견, 탐색, 비전고취를 학습한다.
-흥미, 적성, 소질등을 발견하여 적용한다.리더십캠프 1H~2H 초중고대 -리더의 역할, 마인드, 자세등을 학습한다.
-팀 빌딩을 통해 리더의 임무에 대해 배운다.취업캠프 1H~2H 초중고대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는 이미지메이킹 학습
-자기소개, 면접스킬, 대화법등을 학습한다.창업경제캠프 1H~2H 초중고대 -사업아이템을 찾아 회사를 만들어 봅니다.
-창업의 성공요소와 세부절차에 대해 학습한다.가족연합캠프 1H~2H 유초중고대 -가족이 하나되어 미션을 수행한다.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어린이기자캠프 1H~2H 초중고대 -각 부서별 역할 체험을 통해 사회성을 기른다.
-경제기사 읽는법, 신문을 통한 논술
스피치교육 ▼
교육목표
"말 한마디가 천냥빗을 갚는다" 는 속담처럼 말의 중요성은 사회 생활 속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말하기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신의 생각을 타인 에게 올바로 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교육효과
① 경제지식 함양, 경제적 자신감 ② 건강한 부자의 꿈 형성 ③ 학업성적의 향상 ④ 부모존경과 소통 채널의 형성 ⑤ 경제, 사회적 리더십 형성 ⑥ 부모의 노후를 위한 교육 ⑦ 명확한 목표와 자신감 ⑧ 자기절제와 리더십 함양
과정개요
교육대상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교육시간 단일프로그램(1H~2H), 캠프 및 주차교육(52주차가능) 진행방법 스피치교육, 보이스트레이닝, 모둠별 활동, 실전활동,
교육프로세스
스피치 교육 ▶ 말하기 ▶ 체험활동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교육시간 교육대상 교육내용 자신감UP! 스피치 1H~2H 유초중고대 -스피치의 중요성과 준비사항에 대해 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소통스피치 학습화술과 대인관계 1H~2H 유초중고대 -화술의 필요성, 대화의 기법, 설득의 기술
-자기표현법, 호감을 사는화술, 두려움극복성공스피치 1H~2H 유초중고대 -설득화술원리, 성공스피치 요소
-화술성공의 길, 실패의 사례설득스피치화술 1H~2H 유초중고대 -청중을 감동시키는 스피치 요소
-대화의 기본원리, 제스처, 매너
교사연수 ▼
교육목표
"교사도 배워야 합니다"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하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많은 것을 전해줄 수 있으며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교육효과
① 경제지식 함양, 경제적 자신감 ② 건강한 부자의 꿈 형성 ③ 학업성적의 향상 ④ 부모존경과 소통 채널의 형성 ⑤ 경제, 사회적 리더십 형성 ⑥ 부모의 노후를 위한 교육 ⑦ 명확한 목표와 자신감 ⑧ 자기절제와 리더십 함양
과정개요
교육대상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교사 및 교직원 교육시간 단일프로그램(1H~2H), 캠프 및 주차교육(52주차가능) 진행방법 교수법, 강의스킬, 스피치, 프리젠테이션스킬, 대화법
교육프로세스
학습기법 ▶ 진로지도 ▶ 강의스킬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교육시간 교육대상 교육내용 교사학습기법 1H~2H 유초중고 -교수기법 및 강의스킬, 프리젠테이션 방법
-대화법 및 스피치기술멘토학습기법 1H~2H 유초중고 -진로 및 취업 컨설팅 과정
-자기주도학습 지도 및 안내커뮤니케이션스킬 1H~2H 유초중고 -직장내에서의 스트레스관리, 인간관계형성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