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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및 기업교육
금융경제교육 ▼
저소득층/ 취약계층 경제교육
대 상 저소득층, 취약계층, 한부모 가정,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목 적 가)저소득층/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
나)주변으로부터의 상대적 박탈감을 극복한다.
이주노동자 및 탈매매 여성 경제 교육
대 상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 및 탈매매여성 목 적 가) 한국에서 똑똑한 금융소비자로 살아가는 방법제시
나) 건전한 소비교육을 통해서 저축에 대한 동기부여를 한다.
자녀을 위한 부모경제 교육
대 상 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 목 적 가) 부모가 자녀에게 가르치는 생활경제
나) 우리자녀들을 현명한 소비자로 키우기
소비자 금융 교육/ 직장인 재무교육
대 상 합리적인 소비와 돈 잘 관리하고 쓰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은 분 목 적 가)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경제교육
나) 똑똑한 금융소비자 되기, 녹색 생활실천을 위한 경제교실
자산/부채 클리닉 교육
대 상 과다부채자, 신용불량자, 신용카드과다사용자 목 적 가) 현금 흐름 개선을 위한 부채 리모델링
나) 재무목표에 어긋난 과도한 부채조정, 합리적인 부채상환계획
가계부를 활용한 재무관리 교육
대 상 일반인, 가정주부/여성, 기업체 임직원, 돈 관리를 잘 하고 싶은분 목 적 가) 가계부를 통한 소비통제, 소비지연을 실천한다.
나) 미리 계획하고 예측하는 소비생활의 실천
가정재무설계 교육
대 상 합리적인 소비와 지출로 플러스 가정을 만들고 싶은 모든분들 목 적 가) 지출과다로 매달 마이너스인 가정
나) 라이프사이클 분석을 통한 미래예측 및 계획이 필요한 분
부부 경제 교육
대 상 부부의 합리적인 소비마인드 공유 및 재무목표 계획 목 적 가) 수입과 지출에 대한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가정
나) 예비부부, 신혼부부, 맞벌이부부, 외벌이가정, 고소득자등
어린이 경제 교육
대 상 주체적인 경제인으로 성장하길 원하는 모든 학생 목 적 가) 푼돈과 용돈관리를 통해 절약을 실천하고 적용한다.
나) 사회생활하기전의 합리적인 경제마인드 고취/ 습관형성
교육프로세스
급여관리 ▶ 합리적소비 ▶ 저축과 투자
프로그램 안내
일 정 강 좌 명 시간 강의 주제 구성 1회기 소비이론 재무관리 1h 돈돈 거리는 사회-합리적인 소비와 지출은?
-건전한 소비이론 마인드이론 1h 라이프사이클 분석을 통한 재무목표 계획하기
-재무사건을 통한 재무목표수립실습 2회기 가정경제 재무진단 1h 우리집 경제성적표 매기기
-대차대조표, 현금흐름표 분석 및 작성이론 + 실습 1h 우리집 누수 되는 돈 찾기
-정기지출, 비정기지출 파악 및 조정3회기 재무목표 1h 재무목표별 통장 쪼개기
-꿈을 이뤄주는 소망통장만들기이론 + 실습 1h 재무관리-가계부쓰기
-현금흐름 개선을 위한 가계부쓰기 실천4회기 경제적 독립하기 1h 우리가계 멍드는 사교육비와 합리적인 자녀경제교육 이론 + 실습 1h 알아두면 유용한 우리가정 금융상품 엿보기
(저축, 보험, 펀드, 소득공제 등)5회기 재무설계 1h 배워서 직접하는 우리집 재무설계 실천방법 이론 + 실습 1h 전문가와 함께하는 1:1 개별 재무설계 진단/
셀프리더십 ▼
교육목표
리더십은 집단의 목표나 내부 구조의 유지를 위하여 성원(成員)이 자발적으로 집단 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능력 기업은 물론, 어느 조직에서든 필요로 하는 현대 사회의 필수 지도력이다.
리더십의 고양과 자질이 갖춰져 있는 자는 어느 분야에서든지 한 조직을 발전 방향으로 이끌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또한 조직 내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을 이해하고, 상호 공헌하며 성장하는 생산적 인간관계 형성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그렇기에 올바른 리더십은 조직내부의 크고 작은 일들을 조화롭게 만들어 조직의 과업에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된다.
즉 셀프리더십지도사 과정은 기업과 조직이 필요로 하는 리더십 중에서도 코칭리더십을 교육함으로써 리더십의 본질은 커뮤니케이션 역량에 있음을 숙지하고 커뮤니케이션 역량 제고를 위한 실천적 기법을 체득하여 어디서든 자신의 역량을 펼쳐 나갈 수 있는 지도자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내용 및 프로그램
- 리더십의 종류와 유형(2시간) - 스스로 준비된 리더십(2시간) - 리더십의 시각 및 기본자세(3시간) - 리더십의 전략(3시간) - 리더십의 핵심능력 파악(3시간)
교육효과
- 자신의 리더십 만족도의 향상 - 리더십제공자에 대한 실천교육을 통하여 리더십의 향상 - 지속적인 고품질의 리더십제공을 위한 리더십 능력 함양
교육개요
교육대상 : 리더십개발이 필요한 모든 기업체, 기업체의 실무자 및 관리자, 인사, 경영, 총무, 경영지원, 경영기획 등의 부서 담당자. 대학생, 취업준비생, 기타 관심있는 자
교육체계 및 특징
- 셀프리더십 요소의 본질을 명확히 이해하고 일에 대한 올바른 리더십을 확립 및 향상 - 그룹 토의식 교육의 장점인 역동성과 상호작용의 효과성을 살리면서, 개별 학습자들의 변화 목표를 달성 - 학습 내용을 이러닝 시스템, 빔 프로젝트, 집합교육, 퀴즈 및 게임 등 학습자가 즐겁게 참여하여 활기찬 학습 분위기를 유지
기대효과
셀프리더십을 향상시켜 조직의 성과에 공헌하는 올바른 직무 목표를 수립하고, 높은 성과 와 책임감을 가지고 일함.
리더십학습을 통해 습득한 셀프리더십 원칙을 꾸준히 실행하여 생산성 있게 일하는 높은 수준의 자기관리능력 형성 자신들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자기 가치를 올리고 조직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
교육프로세스
리더십 ▶ 상호작용 ▶ 인간관계
CS 교육 ▼
수업내용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CS전략
점차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거 고객 감동 차별화 전략은 기업의 경쟁력 신장 및 고객 만족 극대화에 근간을 두고 있습니다.
21세기 기업의 핵심경쟁력은 직원들이 느끼는 행복과 그로 인한 창조적 성과창출입니다, 때문에 내부 고객을 만족시킴으로서 직원들의 긍정적 자아를 완성하고 칭찬과 격려의 행복한 일터가 기업경영의 성공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기일수록 사람에게 투자해야 합니다. 특히 소규모 기업일수록 고객만족도에 따른 접점 직원의 말 한마디, 태도 하나에 따라 기업의 매출과 직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0인 이하의 소규모 기업, 병원, 외식업 등 경기 침체로 인해 그 동안 연간 몇 회라도 진행됐던 교육마저 줄여야 하나 고민하는 기업에게는 저비용 고효율의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기업, 강사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고객 감동의 장을 만들겠습니다.
교육개요
교육특징
- 기업이 CS제도를 확충하여 접점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마인드 교육을 통해 시스템을 정비 - 기업의 비전과 CS적 전략 수립에 협조하며 임직원의 리더십을 계발하여 기업의 비전 실현을 위한 교육 제공 - 직원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쉽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제공하여 서비스 리더를 향한 동기부여를 제공함으로써 직원 경재력 향상을 도모 - 고객에게 잊지 못할 기업으로 각인될 최선의 서비스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제공
교육대상
- 서비스 접점 직원 / 직장인 / 일반인 - 준비하는 학생 / 자영업자 등
교육일정
- 컨설팅 교육으로 시간은 사전 조율가능 (총 52H)
교육대상
- 기업 사내강사 예정자 및 희망자 - 프리랜서 강사 희망자 - 병원 등 사내 교육 담당자 - 대학 강의 희망자(교내 취업/면접 스킬 담당) - CS 컨설턴트 희망자
Module 교육내용 시간 서비스 마인드 급변하는 경제환경 무한경쟁시대 생존전략
일에 대한 가치있는 생각
서비스 “지피지기 백전불태” – 현 업계의 현황
원칙을 이기는 기술은 없다 – 변화와 실천에 대한 이야기
나만의 고객 행복 신조 만들기4H 서비스 이미지메이킹 첫인상과 이미지의 중요성
고객에게 호감과 신뢰를 주는 이미지 연출
표정 연습 방법 (스마일 연출) 및 스마일트레이닝
나의 이미지메이킹 진단과 복장, 인사, 태도, 용모 관리의 중요성
내적 이미지 + 외적 이미지 개발 방법
직장인 비즈니스 매너4H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상대방을 중심으로 하는 대화 기법에 대해 이해
질문을 통한 정보를 제공 및 파악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계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이해방문고객감동상담 스킬
고객지향적 화법의 유형 및 활용법
경청, 칭찬과 공감기법, 123기법, Pacing, 맞장구 등4H 직무스트레스 자기관리 스트레스의 이해
스트레스의 요인, 반응 검사 및 분석
스트레스의 긍정적인 관리방안
인간관계 개선과 조직 내 갈등 해결 방안4H DISC를 통한 인간관계 개선 및 커뮤니케이션 성공전략 DISC행동유형 진단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자신에 대한 이해
타인과 자신의 차이점 이해, 인간관계 개선 및 갈등관리 기법 학습
효과적인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스킬 학습4H 불만고객 내편 만들기 고객 컴플레인 응대 고객 컴플레인 발생요인
불만 고객에 대한 가치와 패러다임의 전환
고객 컴플레인의 대처요령 및 대응법
효과적인 감성 응대법 등4H 전화 소통의 달인 전화응대의 중요성 이해 전화응대 9대 포인트
상황별, 유형별응대스킬, 전화 걸 때와 받을 때 유의점
고객 감동을 위한 전화 응대 트레이닝2H 행복한 일터 만들기 (조직 활성화) 설레는 아침! 신나는 출근! 어떤 회사일까?
출근하고 싶어 안달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매일매일 새롭게!즐겁게!행복하게!
웃음은 운동처럼! 일은 놀이처럼! 칭찬과 감사는 생활처럼!4H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의 성립요건
직장내 성희롱의 유형
직장내 성희롱 예방 및 해결을 위한 제도
사업주 의무사항
근로자의 노력
사업장내 고충처리 절차
성희롱 피해자의 법적 권리구제 방법2H 고객을 사로잡는 실전 스피치의 달인 되기 무대공포증 없애기
Mission 1 : 인상적으로 자신을 PR하라
Mission 2 : 에스컬레이터에 올라타라 (1/3/5분 스피치)
Mission 3 :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라
Mission 4 : 주머니 속의 물건을 팔아라
Mission 5 : 태통령이 되어 국민 앞에 서라
Mission 6 : 명 사회자가 되어라2H 순발력향상 프로그램
제시된 단어로 즉석에서 스토리 만들어 발료하기
단어들을 연결하여 즉석에서 발표하기
은유법, 직유법, 미유법을 활용하여 발표하기2H 당신은 명강사
시선 배분 방법
효과적인 질문과 대답방법
주의해야 할 화법
강의 진행자로서의 Motion Styling
실강 및 개별 코칭2H
교육프로세스
고객감동 ▶ 서비스향상 ▶ 행복한 일터
직무역량 ▼
수업내용
고객접점위치에서 서비스 예상 문제에 답하도록 하고 다양한 실무의 모니터링을 통해 자신이 모르는 잘못 된 습관 등을 찾아 수정하도록 지도하여 서비스전문강사 양성을 하도록 한다. 서비스의 성공은 자신감이므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응대방법을 제시한다.
이 러닝 시스템 및 빔 프로텍터, 그룹 토의를 통해 발전 된 서비스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실무위주의 교육을 강의내용으로 한다.
교육목표
- 교육의 기획능력과 교육성공률의 향상 - 서비스교육담당자에 대한 실천교육을 통하여 교육품질의 향상 - 교육품질의 향상을 통하여 고객만족도 향상
교육대상
- 기업 사내강사 예정자 및 희망자 - 프리랜서 강사 희망자 - 병원 등 사내 교육 담당자 - 대학 강의 희망자(교내 취업/면접 스킬 담당) - CS 컨설턴트 희망자
서비스마인드와 고객만족경영
교 육 명 교 육 내 용 오리엔테이션
셀프 리더십
서비스강사의 비전- 자신의 이미지 점검 및 객관적인 평가
- 셀프리더십의 영향과 변화를 통한 자기 경영 인식
- 나만의 서비스 철학 생성하기
- 서비스 강사의 역할 이해
- 서비스 강사의 조건
- 강사의 자기발견서비스 마케팅
- 차별화 서비스마케팅
- 감성 마케팅
- 고품위 서비스- 단번에 고객을 사로잡는 차별화 마케팅
- 서비스 마케팅의 이해와 필요성
- 서비스 차별화 사례 연구를 통한 서비스 틈새 공략법 및 우수사례 연구
- 감성마케팅의 트렌드 분석과 전략 및 성공사례 연구
- 감성마케팅의 색체에 따른 전략
- 수평적 인관관계 서비스를 통한 서비스 방법 연구
서비스 활성화 전략
교 육 명 교 육 내 용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인관관계의 중요성과 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 직원간의 갈등, 충돌에 대한 대응책과 개선책 연구
- 설득의 기법과 올바른 언어표현
- 화술을 이용한 비즈니스의 커뮤니케이션
- 성공적인 발표 기법
- 직무 능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미지메이킹 - 서비스 마인드
- 이미지 메이킹의 이해
- 세련된 자세와 표정
- 헤어스타일 & 메이크업 이미지
- 패션 / 컬러 이미지비즈니스 매너 - 정중한 인사 / 악수 매너
- 전화응대 매너
- 자기소개와 명함주고 받기
- 상.하급자에 대한 올바른 매너와 예절
- 테이블 매너
고객서비스 핵심능력향상
교 육 명 교 육 내 용 서비스 전문가 자질 개발 및 설계 - 서비스 전문가 개발
- 서비스교육설계
- 개인별 맞춤형 강의컨텐츠 컨설팅파워포인트 제작 및 활용기법 - PPT 중요성과 기능
- PPt 디자인
- PPT 기본, 애니메이션, 동영상 활용기법
- PPT 만들기 실습
- PPT 활용기법강의활성화 기법 -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및 활용기법
- 강의법과 토의법
- 강의시작 기법
- 강의 성공요소
- 강의 전 준비사항
- 강의안 작성
- 강의 방법
- 강의 도구
고객서비스 ▼
수업내용
고객접점위치에서 서비스 예상 문제에 답하도록 하고 다양한 실무의 모니터링을 통해 자신이 모르는 잘못 된 습관 등을 찾아 수정하도록 지도하여 서비스전문강사 양성을 하도록 한다.
서비스의 성공은 자신감이므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응대방법을 제시한다. 이러닝시스템 및 빔프로텍터, 그룹토의를 통해 발전 된 서비스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실무위주의 교육을 강의내용으로 한다.
서비스마인드와 고객만족경영
교 육 명 교 육 내 용 오리엔테이션
셀프 리더십
서비스강사의 비전- 자신의 이미지 점검 및 객관적인 평가
- 셀프리더십의 영향과 변화를 통한 자기 경영 인식
- 나만의 서비스 철학 생성하기
- 서비스 강사의 역할 이해
- 서비스 강사의 조건
- 강사의 자기발견서비스 마케팅
- 차별화 서비스마케팅
- 감성 마케팅
- 고품위 서비스- 단번에 고객을 사로잡는 차별화 마케팅
- 서비스 마케팅의 이해와 필요성
- 서비스 차별화 사례 연구를 통한 서비스 틈새 공략법 및 우수사례 연구
- 감성마케팅의 트렌드 분석과 전략 및 성공사례 연구
- 감성마케팅의 색체에 따른 전략
- 수평적 인관관계 서비스를 통한 서비스 방법 연구
서비스 활성화 전략
교 육 명 교 육 내 용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인관관계의 중요성과 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 직원간의 갈등, 충돌에 대한 대응책과 개선책 연구
- 설득의 기법과 올바른 언어표현
- 화술을 이용한 비즈니스의 커뮤니케이션
- 성공적인 발표 기법
- 직무 능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미지메이킹 - 서비스 마인드
- 이미지 메이킹의 이해
- 세련된 자세와 표정
- 헤어스타일 & 메이크업 이미지
- 패션 / 컬러 이미지비즈니스 매너 - 정중한 인사 / 악수 매너
- 전화응대 매너
- 자기소개와 명함주고 받기
- 상.하급자에 대한 올바른 매너와 예절
- 테이블 매너
고객서비스 핵심능력향상
교 육 명 교 육 내 용 서비스 전문가 자질 개발 및 설계 - 서비스 전문가 개발
- 서비스교육설계
- 개인별 맞춤형 강의컨텐츠 컨설팅파워포인트 제작 및 활용기법 - PPT 중요성과 기능
- PPt 디자인
- PPT 기본, 애니메이션, 동영상 활용기법
- PPT 만들기 실습
- PPT 활용기법강의활성화 기법 -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및 활용기법
- 강의법과 토의법
- 강의시작 기법
- 강의 성공요소
- 강의 전 준비사항
- 강의안 작성
- 강의 방법
- 강의 도구
커뮤니케이션 스킬 ▼
수업내용
리더십은 집단의 목표나 내부 구조의 유지를 위하여 성원(成員)이 자발적으로 집단 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능력 기업은 물론, 어느 조직에서든 필요로 하는 현대 사회의 필수 지도력이다. 리더십의 고양과 자질이 갖춰져 있는 자는 어느 분야에서든지 한 조직을 발전 방향으로 이끌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또한 조직 내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을 이해하고, 상호 공헌하며 성장하는 생산적 인간관계 형성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그렇기에 올바른 리더십은 조직내부의 크고 작은 일들을 조화롭게 만들어 조직의 과업에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된다.
즉 셀프리더십지도사 과정은 기업과 조직이 필요로 하는 리더십 중에서도 코칭리더십을 교육함으로써 리더십의 본질은 커뮤니케이션 역량에 있음을 숙지하고 커뮤니케이션 역량 제고를 위한 실천적 기법을 체득하여 어디서든 자신의 역량을 펼쳐 나갈 수 있는 지도자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목표
- 리더십의 종류와 유형 (2시간) - 스스로 준비된 리더십 (2시간) - 리더십의 시각 및 기본자세 (3시간) - 리더십의 전략 (3시간) - 리더십의 핵심능력 파악 (3시간)
교육효과
- 자신의 리더십 만족도의 향상 - 리더십제공자에 대한 실천교육을 통하여 리더십의 향상 - 지속적인 고품질의 리더십제공을 위한 리더십 능력 함양
교육개요
교육대상 : 리더십개발이 필요한 모든 기업체, 기업체의 실무자 및 관리자, 인사, 경영, 총무, 경영지원, 경영기획 등의 부서 담당자. 대학생, 취업준비생, 기타 관심있는 자
교육체계 및 특징
- 셀프리더십 요소의 본질을 명확히 이해하고 일에 대한 올바른 리더십을 확립 및 향상 - 그룹 토의식 교육의 장점인 역동성과 상호작용의 효과성을 살리면서, 개별 학습자들의 변화 목표를 달성 - 학습 내용을 이러닝 시스템, 빔 프로젝트, 집합교육, 퀴즈 및 게임 등 학습자가 즐겁게 참여하여 활기찬 학습 분위기를 유지
기대효과
- 셀프리더십을 향상시켜 조직의 성과에 공헌하는 올바른 직무 목표를 수립하고, 높은 성과 와 책임감을 가지고 일함. - 리더십학습을 통해 습득한 셀프리더십 원칙을 꾸준히 실행하여 생산성 있게 일하는 높은 수준의 자기관리능력 형성 - 자신들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자기 가치를 올리고 조직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
교육프로세스
리더십 ▶ 상호작용 ▶ 인간관계